신문이나 책을 읽으려니 눈이 침침하게 느껴지고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노안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노안은 40대 이후에 주로 나타나는 안질환으로 근거리의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눈 속에 수정체의 탄력이 노화로 인해 감소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글자를 매우 크게 설정하고, 휴대폰을 멀리 두고 보는 분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도 역시 근거리의 시야가 나빠져 나타나는 노안의 증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노안은 돋보기안경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지만 안경을 착용하기에 불편함이 있다면 노안수술 잘하는곳을 찾아 시력교정술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수술엔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라식과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수술 등이 있는데요, 노안으로 인해 시력교정술을 희망한다면 보통 레이저노안교정수술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라식과 라섹같은 시력교정술도 검사를 한 뒤 안구상태가 괜찮다면 받아볼 순 있지만, 노안은 속도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라식,라섹수술을 받는다 해도 몇년뒤에 다시 시력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노안수술 잘하는곳을 찾아 레이저노안교정술을 받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레이저노안교정술이란 MEL80 LBV장비를 사용하여 시력을 교정하게 되는데요, 이 수술에 사용되는 장비는 빠른 수술시간으로 환자분들이 편안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고시 시력 회복도 빠른편에 속합니다. 또한 수술 중 움직임이 있더라도 안구추적 기능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차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노안교정술은0.7mm 의 아주 미세한 가우시안 빔을 보유하기 때문에 고도수차를 줄일 수 있는 정밀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술 후에도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유지하기 때문에 시력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레이저노안교정술은 수술 후 당일귀가 하게되며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눈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주의해야 합니다. 눈을 비비거나 눈을 만지지 말아야 하며 잠을 잘 땐 안대를 차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간은 물세안보다는 젖은 수건으로 얼굴을 닦아주는 것이 좋으며, 눈에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주의사항이 있으니 노안수술 잘하는곳을 통해 노안을 교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날때 부터 밤에 잠들 때 까지 하루종일 눈을 사용합니다. 하루종일 사용되는 만큼 눈에 노화가 시작되면 속도는 더더욱 빨라질 수 있어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는 아무도 막을 수 없지만 늦출 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좋은 식품들과 영양제를 꼼꼼하게 챙기며 규칙적인 생활습관, 꾸준한 운동으로 우리의 신체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