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_노안백내장

백내장초기증상 어떤 불편함이 남을까

글쓰는 자판기 2023. 8. 7. 17:49

 

백내장초기증상 어떤 불편함이 남을까?

 

 

안녕하세요 글로리서울안과 입니다.  우리나라는 점점 더 고령화 시대가 되어간다고 합니다. 출산율은 떨어지고 수명은 길어지면서, 노인의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100세의 시대를 살아나가고 있기에, 자신의 건강을 더더욱 잘 챙기셔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눈에 관련된 질환들도 조심하셔야 나이가 들어서도 오래오래 좋은 것을 많이 보면서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눈 조직의 기능성이 떨어질 수 있는데,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 바로 노안입니다. 그리고 맑고 투명했던 수정체가 뿌옇게 변화하는 질환이 바로 백내장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초기증상은 그 증상이 조금 다른데요 

 

노안은 보통 가까운 것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인데, 백내장은 전체가 모두 흐리게 보이거나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느껴진다면 괜찮은 것 같더라도 한번씩 안과에 방문하여 눈건강을 체크해 보셔야 되고, 백내장초기증상이 발견된다면 적절한 케어를 받아주셔야 됩니다. 특히 초기 약물치료를 적절하게 하면, 속도를 늦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현상은 백내장 말고도 녹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다른 안질환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원인질환에 따라서 다르게 대처를 해야 되기에, 글로리서울안과에서의 세밀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초기증상 발견하지 못하고, 그대로 두신다면 다른 안질환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녹내장 같은 경우는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인데요. 심해지면 실명까지도 각오를 해야 되기에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백내장이 심해지면 수정체가 단단해져서 , 다른 안질환에 대한 대처를 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었습니다. 백내장초기증상 부터 발견하여 대처하신다면 좀 더 오랫동안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으니 전문적인 케어가 가능한 안과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내장수술방법 늦지 않게 대처하세요

백내장수술방법 늦지 않게 대처하세요 백내장은 50-6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발병률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백내장은 우리의 눈에서 카메라렌즈의 역할을 하는 수정체

loveeyeey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