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_노안백내장

강남노안백내장 부작용 우려를 낮추며

룰루리랄 2024. 9. 11. 14:34

< 강남노안백내장 부작용 우려를 낮추며 >

 

 

 

어느날부터 시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 같고...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백내장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백내장은 거리를 조절하며 빛을 한곳으로 모으는 투명한 수정체가 탁해지는 안구 질환인데요. 반드시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가능한 초기에 발견하여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백내장은 노화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화이외에도 눈을 크게 다치거나 혹은 영양이 부족하거나, 눈이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거나 유전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 절대 쉽게 생각해선 안돼요. 또한 백내장은, 최악의 경우 실명에도 이를 수 있는데요. 반드시 강남노안백내장 안과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검사를 받으며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아요.

 

 

백내장은 초기에 멀리있는 거리의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나타낼 수 있는데요. 이를 간혹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라 여기며 치료를 거부하는 분들이 종종 계세요. 하지만 백내장은 치료 및 수술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녹내장이나 포도막염과 같은 시력을 잃을 수 있는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반드시 적정시기에 수술을 진행해야 해요.

 

 

백내장은 진행정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내요. 밝은곳에서는 시력이 더 떨어지지만, 어두운 공간이나 밤에는 더 잘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햇빛 아래에선 눈을 뜨기 힘들정도로 눈부심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눈앞에 물체가 여러개로 겹쳐보이는 복시 현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뿐만이 아닌 평소 돋보기안경을 착용해 근거리 시력을 교정했지만, 안경의 도움 없이 잘 보이는 근시상태가 될 수 있어요. 시력은 한 번 저하되면 다시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못하기 때문에 갑자기 근시상태가 되었다면 시력회복이 아닌, 강남노안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라 여기는 것이 바람직해요.

 

 

백내장은 선천적인 이유로도 발생하지만, 후천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눈을 크게 다치거나, 혹은 당뇨로 인해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자외선에 눈이 오래 노출된다면 백내장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또한 현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60-70대에서 주로 발생하던 백내장이 40-50대의 연령대에서도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강남노안백내장 수술을 진행할 땐, 미세절개방식과 레이저방식으로 구분지을 수 있어요. 미세절개 방식은 각막에 2-3mm정도의 절개창을 통해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이에요. 레이저방식은, 내장된 입체CT촬영을 통해 수집된 안구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레이저 수술인데요, 높은 정확도를 자랑할 뿐 아니라 수술 후 시력 회복력이 현저히 올라갈 수 있는 혁신적인 수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카탈리스시스템 백내장 수술은, 인간의 눈과 손이 아닌 3D OCT와 레이저를 통해 마이크론단위까지 세밀하게 측 정한 뒤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죠.

 

 

백내장 수술을 진행할 땐, 렌즈 선택이 매우 중요한부분을 차지해요. 렌즈는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단초점렌즈, 모든거리에 초점을 맞추는 다초점렌즈로 구분지을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환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선택해야 한다는 점 이에요. 그래야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환자분의 삶의 질도 함께 높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로 수술을 계획해야 하지만, 어떤 안과를 선택해야 할지 어려움이 있는 경우라면,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집도하고, 환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니즈를 반영하며, 수술 후 관리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글로리서울안과에 내원하여 함께 안정적인 방향으로 시력을 교정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