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_노안백내장

서울 노안 백내장 수술 살펴보고

룰루리랄 2024. 9. 27. 17:01

" 서울 노안 백내장 수술 살펴보고 "

 

나이가 들면 신체 여러 부위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전에 비해 체력이 약해져 조금만 움직여도 금방 힘들거나, 얼굴에 주름이 짙어진다거나 상처가 사라지는 속도가 늦어지는걸 경험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노화로 인해 시력이 나빠진다면 여러가지 안구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해 미리 인식하며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눈 질환으로는 노안과 백내장이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은 엄연히 다른 질환이지만 초기에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반드시 구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간혹 백내장을 노안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백내장은 제 때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또 다른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고, 이 합병증들은 초기엔 증상이 없다가 말기쯤 되어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안에 대해 먼저 알아보면, 노안은 눈 속 수정체가 노화하면서 멀리있는 사물은 선명하게 보이고, 가까이 있는 사물은 흐리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노안이 발생한다면 책을 읽을 때 글자가 잘 안보일 수 있고 눈에 쉽게 피로함을 느끼며 두통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한 먼 것과 가까운 것을 교대로 볼 때 초점의 전환이 늦어지는 증상을 나타낼 수 있고, 어두운 곳에 있거나 혹은 몸이 피곤한 경우 시력이 더 나빠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노안은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면 또렷하고 정확하게 보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교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경착용이 불편한 상황이라면, 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서도 시력을 교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 안의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하게 변화하는 질환인데요. 이는 초기에 원거리시력이 감소된 듯 하다가, 점점 심한 시력 장애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기도 하며 빛이 퍼져보이거나 혹은 눈을 뜨기가 힘들정도로 눈부심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대체적으로 노화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전이나 다운증후군, 태내감염 등 선천적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안구 내 질환에 의해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햇빛에 눈이 오래 노출되거나, 영양이 부족하거나 눈을 크게 다치는 경우에도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자칫하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주 무시무시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으며 수술을 계획하는것이 중요한데요. 간혹 노안과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각막에 미세절개를 통해 추출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는데요. 종류는 단초점과 다초점으로 나누어 볼 수 있지만, 노안이 동시에 발생해 서울노안백내장수술이 필요한 경우라면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단초점 인공수정체는, 가까운거리와 먼 거리 중 한 곳에 시력을 맞추는 렌즈인데요. 만일 먼 곳을 선택했다면 수술 후 가까운곳을 볼 땐 안경착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서울노안백내장수술이 필요한 경우 노안이 교정되지 않습니다.

 

다초점인공수정체는 가까운거리부터 먼 거리 ,중간거리까지 모두 또렷하게 볼 수 있는 렌즈인데요. 서울노안백내장수술시 노안도 함께 교정이 가능하며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단초점에 비해 다초점의 가격대가 높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서울노안백내장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가격에 대해 중점을 두기 보다는, 수술받은 환자의 일상생활 속 취미나 습관 등 종합적으로 살펴보며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백내장은 늦어도 중기쯤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만일 이를 지속적으로 미룰경우 수정체가 혼탁하다 못해 딱딱하게 경화되면서 시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절대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정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으며 초기에 발견해 시력을 보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