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리_노안백내장

노안예방법 눈건강을 지키기 위해

 

" 노안예방법 눈건강을 지키기 위해 "

 

 

노안은 대부분 40대 이후의 연령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전자기기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20-30대의 연령층에서 노화가 시작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노화가 시작되면 시력 저하현상이 발생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여러 불편함을 나타내기에 평소 눈 건강관리에 힘쓰며 시력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안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노안예방법은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는 것 입니다. 우리는 휴대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볼 때 집중하게 되면서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드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눈물의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눈에 건조함이 느껴질 수 있고 안구건조증이 쉽게 나타나며 결국 시력 저하로 이어져 노화가 일찍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전자기기를 사용 한 후에는 약 10분정도 눈을 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눈에 피로를 풀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두번째 노안예방법은 흔들리는 장소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지루함을 달래주고 보다 편안한 일상 생활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과하게 흔들리는 버스나 대중교통 속에서 휴대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된다면 어지럼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고, 초점을 제대로 맞추기 어려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두통이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노안예방법은 금주,금연을 하는 것 입니다. 음주와 흡연은 노화를 앞당기는 주요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DNA를 손상시키며 세포노화를 가중시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세포의 수명을 단축시켜 노화가 진행되는 속도를 더욱 앞당기게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노안예방법은 햇빛에 눈이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 입니다. 눈으로 들어오는 빛이 과하거나 자외선에 눈이 오랜 시간 노출된다면 눈이 쉽게 마를 수 있고 노화현상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력저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나 모자, 양산을 통해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균형잡힌 식습관을 섭취하는 것 입니다. 현대사회에서 패스트푸드는 섭취하기에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이를 즐기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하지만 영양소가 골고루 흡수되지 않는다면 신체기관들이 천천히 쇠퇴할 수 있고 눈 건강에도 문제가 발생하며 노화가 일찍 시작될 수 있습니다.

 

시력은 한 번 저하되면 다시 자연회복이 어렵습니다. 또한 눈에 노화가 시작되면 노안이나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가능한 눈 건강관리에 힘써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노안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보며 오늘부터라도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습관을 들여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