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리_노안백내장

노안백내장수술 주의 사항은

 

" 노안백내장수술 주의 사항은 "

 

 

40대 이후가 되면 신체에 다양한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중 눈에 시작되는 변화는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바로 노화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눈에 시작되는 노화는 대표적으로 노안과 백내장이 발생 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 둘의 차이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탄성이 줄어들게 되면서 가까운 거리가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는 돋보기안경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으며 안경 착용이 불편한 경우 노안 수술을 통해서도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노안수술은 백내장이 없을 때 가능합니다.

 

 

백내장은 카메라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하얗게 탁해지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60-70대의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들어 전자기기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백내장이 발생하는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먼 거리의 시력 저하현상을 나타내며 시야가 뿌옇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안과 백내장을 헷갈려 노안으로 인식하며 쉽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백내장은 최악의 경우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반드시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백내장은 점점 진행되며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햇빛 아래에서 눈을 뜨기 어려울정도로 눈부심 증상을 겪을 수 있고, 눈앞의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복시 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밝은 곳에서는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나다가 어두운 장소에서는 갑자기 선명하게 보이기도 하며, 원래 알고 있던 색상과 왜곡되어 보이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외에도 수정체 중앙부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근시상태가 될 수 있는데요, 만일 노안으로 가까운 거리가 흐리게 보였지만 갑자기 잘 보인다면 이는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라 생각하며 빠른시일내에 노안백내장수술에 대해 고려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외상이나 당뇨병, 햇빛, 영양결핍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가족분들 중 노안백내장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며 눈상태를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늦어도 중기 이후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노안백내장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수기방식 수술과 레이저 수술로 나누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경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며 수술 후 부작용 및 합병증 발생 우려가 적은편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위치에 인공수정체가 삽입되기 때문에 시력의 질을 더욱 높여볼 수 있습니다.

 

 

노안백내장수술은 레이저로 진행된다 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를 선택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안과를 알아볼 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가 수술을 진행하는지, 수술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당 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지, 그리고 환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환자의 니즈를 반영하는지 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살펴보고 선택해야 보다 수술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